새로운 블로그 시작과 블로그의 성격

상념 2015. 8. 10. 03:06

티스토리 블로그에 계정을 만든지는 몇달 되었지만 이제 처음 글을 쓰게 된다. 이곳에는 나의 연구내용을 기록하기로 한다.

최근 나의 연구 관심은 타임시리즈 데이터의 단기간 미래 예측에 대한 것이다. 이러한 연구는 금융분야 특히 시스템 트레이딩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쉽게 말해 주가 예측에 대한 연구이다. 나는 기본적 분석을 철저히 지양하고 오로지 물결과 같이 파동치는 데이터의 성질만을 이용한 기술적 분석만으로 성공 확률 50프로 이상의 알고리즘을 발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으며 부족하지만 내가 가진 모든 수학적 능력과 컴퓨터 프로그래밍 재능을 그러한 알고리즘의 개발에 헌신하고자 한다.

내가 기본적 분석을 지양하는 이유는 별게아니다. 그러한 방법이 틀렸거나 비효율적이기 때문이 아니다. 단지 그 분야에는 내가 관심있는 연구 내용이 없고 그 분야에서 내가 후손에게 컨트리뷰션할 것이 없기 때문이다. 기본분석이건 기술분석이건 각각 장단점이 있을것이라는데 이견은 없다. 

주가 예측에 있어 연구적 흥미 이외에 기술적 접근 방법이 맞다고 생각하는 이유, 즉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이유,로 한가지 는

posted by Dr.Deeeep